KB국민카드
로그인회원가입
서비스안내
가입문의
가입대상
  • KB국민신용카드와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소지한 개인회원에 한해 가입 가능합니다.
  • KB국민체크카드만을 소지하시거나 KB국민비씨카드만을 소지하신 고객님께서는 먼저 KB국민신용카드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.
  • 웹 서비스 신청
  • SMART 신용정보보호서비스에 가입하셔야만 SMS, E-Mail, ARS 서비스가 제공됩니다.
  • 상세 내역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SMART 신용정보보호서비스 가입 후 아래 웹 서비스 회원 가입하기 버튼을 통해
    NICE평가정보㈜의 크레딧뱅크 회원으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웹 서비스 회원 가입하기
  • 서비스 이용약관
  • 아래 서비스 이용약관 버튼을 통해 SMART 신용정보보호서비스의 이용약관 전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서비스 이용약관
  • 주요서비스안내
  • 신용관리서비스
  • 신용정보조회
  • - 웹사이트 상에서 카드발급정보, 대출정보, 채무불이행정보, 공공정보, 보증정보, 신용조회기록정보, 금융질서문란정보 등의
    신용정보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신용정보 변동내역 확인
  • - 회원님의 신용정보 변동시 문자알림(SMS)과 이메일로 변동내역을 통보해드리며, ARS나 홈페이지를 통해 변동 상세내역을
   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신용정보 조회기록 확인
  • - 회원님에 대한 금융기관의 신용조회 발생시 실시간으로 문자알림(SMS)을 제공해 드립니다.
  • 신용정보내역보고서
  • - 신용현황에 관한 요약보고서를 월 1회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.
  • 인터넷 명의보호서비스
  • 인터넷 명의도용 차단설정
  • - 온라인상에서 회원님의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사용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시도를 차단하여, 타인에 의한 명의도용 사고의
    발생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.
  • 인터넷 명의사용내역 조회
  • - 회원님의 명의로 발생한 실명확인내역, 본인인증 발생내역, 차단내역 등을 제공해 드립니다.
  • 인터넷활동 분석리포트
  • - 실명확인 기록을 바탕으로 회원님 명의의 인터넷 활동 주요내역과 통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.
  • 인터넷 가입내역 조회
  • - 국내 주요사이트 중 회원님의 ID와 주민등록번호로 가입된 내역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아이핀 발급센터
  • - 차세대 본인확인 수단인 아이핀서비스의 신규발급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.
  • 금융사기방지 서비스
  • 신용조회는 대출, 신용카드발급, 신차할부, 보증 등 여러 가지 금융거래에 앞서 이루어집니다. 금융사기방지 서비스는 금융회사에서 회원님의 신용정보 조회 시, 회원님께서 설정하신 신용보호상태에 따라 회원님께 휴대전화 SMS와 E-Mail로 조회발생 사실을 알려 드리는 서비스입니다. 또한 회원님이 신용정보 보호상태임을 해당 금융회사가 안내 받거나, 금융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님의 신용정보 조회가 차단될 수도 있습니다.
  • - 신용정보 보호상태 제공 또는 신용조회 차단과 제공받은 금융사기방지 서비스 적용 여부는 각 금융회사의 정책에 따라 결정됩니다.
  • - 금융사기방지 서비스는 NICE평가정보에 해당 서비스 제공을 신청한 금융회사에만 제공됩니다.
  • 금융사기방지 알람
  • - 신용조회가 발생할 경우 발생사실을 SMS와 E-Mail을 통해 회원님께 실시간으로 알려 드리며, 신용조회 발생내역을 ARS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신용보호상태 설정
  • 신용조회 상태를 보호하실 수 있습니다. 신용조회 상태를 보호로 설정하시면, 회원님 명의로 신용조회 발생 시 설정하신 상태 메시지를 금융기관(신용조회기관)에 전달합니다. 금융기관은 회원님의 상태 메시지를 바탕으로 금융사기 및 명의도용 여부를 판단하여 금융거래를 승인하거나 승인하지 않습니다.
  • 개인정보 안심보상서비스
  • 보이스피싱, 인터넷메신저피싱, 개인정보 유출 또는 타인에 의한 신용카드/체크카드 부정사용으로 인한 금전적 손실 발생시 금전손실액 최대 50만원 또는 관련 소송비용 최대 50만원까지 보상해 드립니다.
    ※ 보상서비스는 NICE평가정보㈜와 제휴 보험회사가 계약한 개인정보안심보험에 의해 회원님을 피보험자로 하여 보상하는 서비스이며, 보상과 관련된 모든 업무는 제휴 보험 회사에서 제공합니다.
  • 카드 사용내역 문자알림(SMS)
  • KB국민신용카드 사용내역 및 공지정보 실시간 문자알림(SMS)을 제공해 드립니다.
  • 서비스 이용료
  • SMART 신용정보보호서비스는 월 3,300원의 서비스 이용료가 청구되며, 서비스 가입월의 익월 이용료부터 고객님의
    신용카드 이용대금 결제일에 결제됩니다.
  • 기타사항
  • SMART 신용정보보호서비스는 NICE평가정보㈜가 제공하는 서비스로, NICE평가정보㈜의 책임하에 운영됩니다.
  • 본 서비스는 KB국민카드의 영업정책이나 제휴회사의 사정으로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.
서비스 세부내역에 대한 참고사항
  • SMART 신용정보보호서비스는 개인신용평가기관 NICE평가정보㈜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며, 이에 따라 서비스 세부내역에 대한
    책임과 관리는 NICE평가정보㈜ 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.
  • 공지사항
  • SMART 신용정보보호서비스의 웹페이지 조회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, NICE평가정보㈜ 가 제공하는 크레딧뱅크
    온라인 서비스의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하신 뒤, 본인인증을 거치셔야 합니다. SMS와 ARS등의 서비스는 모두 정상적으로
   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ARS의 경우 정보보호를 위해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. 따라서, 본인명의의 휴대전화가 아닐 경우
    ARS를 들으실 수 없습니다. 본인식별이 불가능한 전화는 사용할 수 없으며, 가족명의의 휴대전화로도 조회가 불가능합니다.
  • 일부 스팸차단기능을 설정한 휴대전화의 경우 변동알람 SMS수신이 제한될 수 있으며, 음영지역 등에 위치하거나 사정 등으로
    인해 SMS발송이 간혹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.
  • 신용정보 서비스
  • SMART 신용정보보호서비스가 제공하는 신용정보는 NICE평가정보㈜ 의 신용정보 DB를 기반으로 합니다.
  • 신용정보가 변동되었을 때 발생하는 신용변동 알람은 SMS와 E-mail을 통해 제공되며, 알람발송은 신용정보 변동 발생 기준
    1영업일 이후에 일괄 발송되고 있습니다.
  • 신용변동내역을 웹사이트에서 조회할 경우는 최근 1개월에 대한 변동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변동알람 SMS 수신후 통화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신용변동안내 ARS로 연결하실 수 있으며, ARS를 통해 최근 14일간의 변동내역을
    들으실 수 있습니다.
  • 금융사기방지 서비스
  • 신용조회기록 실시간 알람은 SMS와 E-mail을 통해 발송되며, 금융기관에서 신용조회가 일어난 시간을 기준으로 최장 10분 이내에
    알람을 발송합니다.
  • 본인이 SMART 신용정보보호서비스 등을 통해 직접 신용정보를 조회하는 경우는 신용조회가 아니므로 알람이 발송되지 않습니다.
  • 명의보호 서비스
  • SMART 신용정보보호서비스의 명의보호 서비스는 본인확인지정기관인 NICE평가정보㈜와 서울신용평가정보㈜가 금융기관 및
    온라인 서비스 업체에 제공하는 실명확인 및 아이핀인증, 본인인증서비스인 NAMECHECK, CHECKPLUS, BIZSIREN 서비스를
    기반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.
  • 일부 온라인 서비스의 경우 NICE평가정보㈜와 서울신용평가정보㈜ 외의 다른 실명확인을 사용하는데, 이러한 사이트에서는 SMART 신용정보보호서비스의 명의보호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.
  • 인터넷가입내역조회 서비스의 경우, ID가 고유성을 보장할 수 없고, 주민등록번호 기준의 가입이 불분명한 사이트가 많으며,
    각 웹사이트별로 상황과 조건이 수시로 변하는 문제가 있어 그 결과값이 완벽한 정합성을 보장하지 못합니다.